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어쩌다 카페 사장


어쩌다 카페 사장

이세잎 | 마인드빌딩

출간일
2020-10-20
파일형태
ePub
용량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장사가 안되면 얼마나 안되겠어?” 25살 어쩌다 카페 사장의 밑바닥 탈출기! 대학 졸업을 5개월 앞둔 20대 초반의 여성. 금전적인 이유로 대학원 진학을 포기하고 방황하던 시기에, 평소 자주 가던 카페에서 뜻밖의 제안을 받는다. 카페 사장님이 개인 사정으로 가게를 내놓는다며, 단골손님인 그에게 싸게 넘기겠다는 것이다. 공부에도 취업에도 자신이 없던 그는 돈이나 벌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대출을 받아 ‘묻지 마 창업’을 하고 만다. 대망의 카페 오픈 날, 하루 매출 2만 원을 끝으로 귀가해 다음 날도, 그 다음 날도 비슷한 상황이 이어지고, 결국 오픈 2주째가 되던 날, 하루 매출 ‘0원’이라는 신기록을 세우게 된다. 깊은 자괴감을 느끼며 하늘을 원망하다 ‘이제는 더 이상 내려갈 곳도 없다’는 생각이 들자 갑자기 그에게 전투 의지가 솟구치기 시작한다. 밤낮으로 공부하고 발품 팔며 갖은 시행착오를 겪는 그……. 마침내 하루 매출 140만 원이라는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게 되고, 바로 그날 그는 스스로 폐업을 결정한다. 아무도 들려주지 않는 카페 사장으로서의 삶, 그리고 카페를 경영하며 한 뼘 더 자라나게 된 본인의 인생 이야기를 현실적인 카페 창업 ‘꿀팁’과 함께 블렌딩한 책이다. 안일하게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겐 경고의 메시지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직 사장님들에겐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이세잎 호기심과 자신감이 과해 뭐든지 잘 저지르고 보는 사람. 과거엔 카페 창업을 저질러 3년간 자영업자로 살았고, 현재는 새롭게 저지를 일을 이리저리 찾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카페 창업하면 뭐가 가장 힘들어요?” 1장 장사가 안된다 어쩌다 창업, 예정된 결과 로망이 아닌 현실 장사가 안되면 얼마나 안되겠어? 이렇게 끝낼 수는 없다 초보 사장의 마음가짐 2장 탄탄한 설계도 그리기_콘셉트, 타깃 내 카페의 문제가 뭘까? 사업 계획서는 없어도 이것만은 모두에게 사랑받지 않을 용기 뒤늦은 벼락치기 공부 3장 설계도에 따라 집 짓기_상권, 인테리어 상권을 정할 때는 딱 두 가지 간판도 없는 핫플 카페의 비밀 유행보다는 내 취향대로 자린고비 인테리어 인테리어 업체, 꼭 필요할까? 6개월간의 셀프 인테리어 후기 4장 본격적인 손님맞이 준비_메뉴 메뉴에도 빠질 수 없는 그것 선택과 집중 여기에만 있는 메뉴 똑같은 메뉴도 더 특별하게 메인 메뉴 자리를 꿰찬 사이드 메뉴 레시피의 시작과 끝 5장 우리 집에 어서 오세요_마케팅 손가락 하나로 초대장 돌리기 속임수 쓰지 말고 오직 꾸준히 SNS 계정의 세 가지 역할 매출을 바꾸는 한 마디 돈 안 들고 가장 확실한 마케팅 방법 6장 우리 집에 또 오세요_고객 관리 저분 이름이 뭐였더라? 대처하기 전에 예방하기 진상 손님 때문에 힘들다면 야박해 보인다는 생각 말고 7장 허리띠 졸라매기_지출관리 매출보다 중요한 지출 사장님은 만능 엔터테이너 발품의 가치 일손이 필요 없는 시스템 8장 장사가 잘되면 끝인 줄 알았지? 경쟁은 끝나지 않는다 정체된 매출을 마주하는 방법 커피 맛보다 먼저 지켜야 하는 것 자영업자의 가장 큰 재산 여전히 낭만 없는 사장의 삶 어쩌다 창업, 예상치 못한 결과 에필로그 “카페 창업, 하지 마세요”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