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제페토 합니다


제페토 합니다

<김태욱> 저 | 유페이퍼

출간일
2021-10-18
파일형태
ePub
용량
53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월드에 입장하고 있어요...82%”
내 아바타 텐텐이 제페토 월드에 입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이다. 텐텐은 스키점프 월드에 들어가 새로운 친구들과 스키를 즐길 예정이다. 또, 텐텐은 캠핑이나 쇼핑도 할 수 있고, 오징어게임 놀이도 할 수 있다. 중년의 필자지만, 아바타 텐텐은 ‘제페토 월드’라는 가상세계에서 어디든 갈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제페토 같은 가상세계를 메타버스(Metaverse)라 한다. 메타버스란 ‘메타(meta, 초월한)’와 ‘유니버스(universe, 세계)’를 조합한 말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세계’라는 의미다. 1992년 미국의 SF 소설가 닐 스티븐슨의 ‘스노우 크래시(Snow Crash)’에 처음 나왔는데, 소설에서는 현실과 가상세계를 드나드는 주인공 피자배달원이 아바타로 구현되어 영웅으로 맹활약하는 가상세계를 ‘메타버스’라 불렀다. 우리는 이미 ‘매트릭스’나 ‘아바타’ 등 영화에서 이런 가상세계를 만났다.

미국의 미래가속화연구재단(ASF)은 메타버스의 유형을 가상세계, 증강현실, 라이프로깅(life logging), 거울세계로 분류했다. 제페토는 이프랜드, 게더타운, 로블록스 등과 같이 가상세계에 속한다. 굳이 메타버스라고 거창하게 말할 필요 없이 우리는 이미 가상세계를 맛봤다. 바로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이다. 팬데믹 이후, 메타버스는 여기에 VR, AR, XR, AI, 3D 등 21세기 최첨단기술이 탑재하면서, 현실에 훨씬 더 가깝게 구현하고, 우리 생활에 더욱더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발전했다.

메타버스? 어렵다? 일단 그냥 해보자! 메타버스니, 가상세계니, 다 좋다. 중요한 건 내가 해보는 거다. 망설이지 말고 그냥 한번 해보자. 애들이나 하는 거라고 치부하지 말고, 그냥 메타버스에 올라타 보자. 그중 2억 명이 놀고 있는 제페토에 먼저 도전해보자. 스마트폰을 켜고 뚝딱뚝딱 만져보자. 우리는 10년 전에 트위터와 페이스북도 이렇게 시작했다.

이 전자책은 제페토 도전자를 위한 가이드북이다. 제페토를 해보고 싶은데, 뭐부터 해야 할지 막막한 분을 위해 썼다. 제페토 설치하고, 캐릭터 꾸미고, 코인도 획득하고, 월드에 입장하고, 빌드잇 하는 과정을 필자의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그대로 캡처해 담고 설명했다. 절대! 근사한 메타버스 전략이니, 제페토 전략 따윈 없다. 그냥 이런 말을 하고 싶은 분을 위해 썼다.

“오늘부터 제페토 합니다!”

목차

머리말
오늘부터 제페토 합니다!
차례
1. 제페토 설치하기
2. 제페토 캐릭터 꾸미기
3. 제페토 방 꾸미기
4. 제페토 프로필 변경하기
5. 제페토 게시물 올리기
6. 제페토 무료로 젬과 코인 얻기
7. 제페토 월드 즐기기
8. 스튜디오에서 빌드잇하기
저자 소개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