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찬스 호텔
J.K. 롤링의 걸작 ‘해리 포터 시리즈’의 판타지 세계와 애거사 크리스티의 ‘밀실 살인 사건’의 추리 세계가 융합됐다. 이 판타지 소설의 작가 니키 손턴은 10년 동안 서점을 운영하면서 자신만의 세계관을 그려왔다. 그리고 수많은 습작과 창작의 고통 끝에 미국의 어린이, 청소년 가정을 뒤흔드는 소설 〈라스트 찬스 호텔〉로 당당하게 데뷔했다. 출간과 동시에 14개국에 번역 출간된 이 작품은 니키 손턴이라는 이름을 영미권 판타지 문학의 주목받는 작가에 올려놓았다.
이 작품은 시리즈 형식의 완벽한 밀실 살인 사건을 다룬다. 한적한 호텔인 라스트 찬스 호텔에 어느 날 갑자기 일곱 명의 단체 손님이 찾아온다. 저녁 식사를 하던 중 VIP 고객 명단에 있는 샐로미어스 박사가 디저트를 먹고 사망한다. 부모를 여의고 자신감 잃은 채 주방 보조로 살아가는 소년 세스가 유일하게 자신을 따뜻하게 대해준 박사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살구 디저트였다.
식당엔 손님 일곱 명뿐이었고 그 디저트 주변엔 아무도 가까이 가거나 손대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 디저트를 만들고 식당으로 옮긴 주방 보조 소년 세스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세스는 절대 살구 디저트에 독을 넣지 않았지만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자신의 누명을 벗기 위해 손님들의 조사를 시작하는데 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손님들은 모두 마법사들이고, 살해된 샐로미어스 박사가 마법계 엘리제를 이끄는 수장이었다. 이들이 이곳에 모인 이유가 엘리제에 들어가려고 자신들의 능력을 검증받기 위한 선발회 때문이었는데….
저자 : 니키 손턴 남편과 함께 10년 넘게 독립 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가들과 독자들이 한자리에서 빚어내는 멋진 연금술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서점 일에서 손턴이 특히 좋아하는 부분은 자신의 두 아들을 비롯해 많은 어린이로부터 그들이 사랑하는 책들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 것입니다. 그런 기회들을 통해 손턴은 자신의 글을 쓰기 위한 영감을 얻었습니다. 서점의 책장에서 자신의 이름을 보고 싶었던 그녀의 꿈은 『라스트 찬스 호텔』로 현실이 되었습니다. 마법과 미스터리가 어우러진 흥미진진한 작품인 『라스트 찬스 호텔』은 영국 타임스와 치킨하우스가 주최한 2016년 어린이 소설 공모에서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되고 2019년 일링 아동 도서상을 받았으며, 2019년 카네기 메달의 후보작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제 1 부
1. 라스트 찬스 호텔
2. 생선 머리 수프
3. 디저트
4. 샐로미어스 박사
5. 마지막 라즈베리
6. 허브티와 쇼트브레드
7. 현란한 모자를 쓰고 활짝 웃고 있는 여인
8. 이상한 검은 책
9. 손가락질
10. 새로운 요리
11. 먹은 음식 때문이야!
제 2 부
12. 치명적인 독약 찾기
13. 헤어스타일이 영화배우 같은 사람
14. 연관성
15. 두 가지 문제
16. 그는 준비되지 않았다
17. 우리는 범죄자들을 사라지게 만든다
18. 곤경
19. 천재 발명가
20. 어둠 속의 수색
21. 아몬드 냄새
22. 새소리 채집
23. 물망초의 영롱한 색조
24. 책의 마천루
25. 마법 발명품 중 하나
26. 인기보다 더 중요한 것
27. 우리의 후보들에 대한 몇 가지 뉴스
28. 다른 방법?
29. 여덟 번째 자리
30. 윈터그린과의 원한
31. 환상적인 콤비
32. 방에 나타난 유령
33. 비밀
34. 우리 모두 그분이 무엇에 맞서 싸웠는지 알고 있다
35. 아직 펼쳐지지 않은 비극을 지켜보며
36. 길버트의 엄청 신 피클
37. 제대로 된 마법을 부리는 사람
제 3 부
38. 슬라이싱 강의
39. 처음부터 거짓말
40. 위치 라치트의 정체
41. 더 또렷해진 그림
42. 산 자들의 땅
43. 다시 나를 가두어 주세요
44. 명확하고 단순한 진실
45. 서둘러야 해요
46. 누구
47. 뜻밖의 군단
48. 그리고 무사히 빠져나갈 거야
49. 마지막 희망
50. 마법사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