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탐닉
경복궁 여행기는 경복궁을 직접 관람한 여행 에세이다. 조선시대 왕과 신하들이 조선의 법률을 제정, 행정제도를 신설, 백성들의 민원을 해결, 각종 국가의 경사들을 처리했던 곳, 서울의 중심 한복판, 지금으로 말하면 청와대에 해당하는 근정전을 중심으로 왕좌는 거대했다. 조선은 없어졌지만, 조선일보가 건재하듯 조선의 역사는 지금 우리에게 면면히 흐르는 듯 하다. 이러한 역사적 강물의 흐름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경복궁 관광문화가 형성되었고, 이 책에서는 현장사진과 역사에 대한 통찰과 느낌을 볼 수 있다.
장창훈
장창훈 작가는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으로서 ‘한자 쉽게 나누기’를 통해서 작가로 데뷔했다. 한자 쉽게 나누기는 ‘한자 해석’에 대해서 매우 쉽고 간편한 방법을 제시해서, 독자층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스테디셀러로서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장창훈 작가의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위(세일즈 마케팅부문. 주간)를 기록했고, 재밌는 천자문도 한자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했다.
장창훈 작가가 쓰는 대부분의 서적은 ‘전문 서적’이다. 다른 말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실무 지침서라고 할 수도 있다. 블로그 마케팅, 3만원에 언론사 창간하기, 블로그 상위노출, 재건축재개발조합 경영비법 등등 알지 못하면 결코 쓸 수 없는 전문 서적들이다.
이런 이유로 간혹 그의 서적은 ‘논리적 모순’이 있을 수도 있다. 실제 경험에서 진행되는 사건을 그대로 지면에 옮겨놓다 보니, 그러한 사실에 대한 논리적 증거가 부족할 수도 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그는 ‘논리적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다. 현실에 필요한 것은 이론과 논리가 아니라, 실제 사건이기 때문이다.
주요저서로는 〈한자공부 가나다라〉, 〈한자 쉽게 나누기〉, 〈재밌는 천자문 1〉, 〈블로그 마케팅〉, 〈3일 만에 작가되기〉, 〈저작권 알면 돈 모르면 독〉, 〈국어문법 품생품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경제학 꼼짝 마〉, 〈인터넷 신문사로 돈벌기〉, 〈쉽게 배우는 한자 원리〉가 있다.
장창훈 작가 주요경력
-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
- 서울문학상 심사위원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영상미디어위원장
-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 이사
- 아시아태권도연맹 TV미디어홍보위원회 부위원장
- 제14회 한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참언론인상 수상
- 책 300권 출간
-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작가(월간)
- 구글 도서 인기무료 다운로드 1위 작가
- 국민대학교 91학번
- 순천고등학교 40회
- 국립 군산대 창업컨설팅 특강 출강
- 한양사이버대학교 소셜특강 출강
1. 인터넷신문 등록요건 강화??
2. 바람이나 쐬러 광화문에 간다.
3. 서시를 읽는 소녀옆에서
4. 프란체스코 교황이 다녀간 광화문의 흔적
5. 흥례문에서 소지품 검사, 경찰의 요청
6. 근정전 정1품 돌과 왕좌
7. 역사를 닮은 소나무
8. 신하처럼 바짝 절하는 나무
9. 경회루 뒷편 뒷마당 뜰은 평온하다.
10. 교보문고에서 책 2권 샀다. 글자전쟁과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