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작품집 - 고등학교 영어로 다시 읽는 세계명작 : New Collection 06 (개정판)
이제 감성으로 영어를 학습한다
어릴 적 즐겨 읽었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나 『작은 아씨들』을 이제 영어로 만나 보세요. 지난날 우리들을 설레게 했던 명작들을 영어로 읽어봄으로써, 우리말로는 느끼지 못했던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친숙한 이야기를 영어로 바꿔 읽는 것은 그 어느 학습 자료보다도 효과적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이야기를 떠올리며 앞으로 전개될 내용을 상상하며 읽어 나가면, 낯선 내용을 읽을 때만큼 어렵거나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중학교·고등학교 영어로 다시 읽는 세계명작 시리즈 New Collection』은 기존에 나와 있는 명작 시리즈와는 달리, 소설책을 읽듯 추억과 감동에 빠져들 수 있도록 원서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습니다. 또한, 영한 대역 스타일을 탈피하여 우리말 번역을 권말에 배치함으로써 독자 여러분이 스스로 이야기를 이해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원어민 성우들이 정확한 발음과 풍부한 감성으로 녹음한 MP3 파일은 눈과 귀로 벅찬 감동을 동시에 경험하며, 최대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순수하고 가슴 뭉클한 그 무엇’이 절실한 요즘, 주옥같은 세계명작을 다시금 읽으며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영어소설이 주는 감동에 빠져 보세요.
작품 소개
이 책에서는 총 9편의 셰익스피어의 대표작이 소개된다. 먼저 희극으로는 어느 한여름 밤에 일어난 연인들의 도피와 요정들의 장난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한여름 밤의 꿈」, 공작의 지위에서 쫓겨난 형의 딸과 형을 내쫓은 공작의 딸이 숲 속에서 벌이는 사랑의 모험인 「뜻대로 하세요」, 앙숙인 두 남녀를 맺어주려는 거짓말로 인해 일어나는 에피소드인 「헛소동」, 잔인한 유대인 고리대금업자인 샤일록이 등장하는 「베니스의 상인」, 버릇없는 처녀를 고분고분한 아내로 만든다는 「말괄량이 길들이기」 등 총 5편이 실려 있다. 셰익스피어 이전의 고전 희극들이 주로 풍자와 조롱에 역점을 두었던 것과 달리 그의 희극은 주로 로맨스를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낭만적 희극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에 비극으로는 원수 집안에서 태어난 젊은 남녀의 안타까운 사랑 이야기인 「로미오와 줄리엣」, 권력욕에 사로잡힌 남자의 비극적인 말로를 그려낸 「맥베스」, 의심이 부른 질투가 무고한 살인을 초래하는 「오델로」, 그리고 덴마크 왕자의 복수극을 다룬 「햄릿」 등 총 4편이 실려 있다. 셰익스피어의 비극들은 인간 본연의 원초적 본능을 소재로 삼았다는 점에서 시대와 장소를 불문하고 공감대를 얻고 있다.
Story 01 한여름 밤의 꿈
Story 03 헛소동
Story 05 말괄량이 길들이기
Story 07 로미오와 줄리엣
Story 09 오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