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키아벨리즘의 오징어게임

마키아벨리즘의 오징어게임

저자
빅토 비안코
출판사
국일미디어
출판일
2022-03-02
등록일
2022-06-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기타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기는 자만이 살아남는 세상!
수단과 방법 따윈 필요 없다. 무조건 이겨라!

강자 생존의 처세론을 밝히는
최후의 승자가 되는 마키아벨리식 지혜

“항상 착하려고 하는 사람은 착하지 않은 수많은 사람 사이에서 파멸할 수밖에 없다. 사람 위에 서는 자는 인간적인 성질과 야수적인 성질을 다같이 배울 필요가 있다.”
위대한 고전《군주론》을 편찬한 니콜로 마키아벨리는 강자 생존의 처세론을 밝히며 어떻게든 승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자본주의 체계에서는 가진 자가 더 많이 갖게 되며, 빈(貧)자는 그 굴레에서 벗어나기 더 어려워진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까닭도 이와 맞닿아 있다. 비열하더라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살아남는 자가 박수갈채를 받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어떻게 승자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양보하고 배려하며 내 것을 나누라’는 등의 선한 세상의 잣대를 부정하고, 반도덕적 처세론을 추구해야 강한 자가 되고 승자가 될 수 있다는 역설적 진실을 공개한다.

위험하지만 욕망에 충실한 방법을 제시한다. 누군가를 속이고 빼앗는 것은 우리의 본성에 가장 가까운 방법이다. 그러나 ‘도덕’과 ‘양심’이라는 것으로 포장하며 원하는 것이 있어도 억누르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저자는 그 모든 것을 부정한다. 빼앗기고 울지 말고 빼앗고 웃으라고 강조한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싸우고 쟁취하여 승자가 되라고 강조한다.

강자 생존의 시대, 오른쪽 뺨을 맞으면 양쪽 뺨을 때려라, 성적 강함의 매력, 화려하게 훔쳐라, 마키아벨리즘의 실천, 마음껏 비판하고 혹평하라, 완전한 권모술수, 불효 예찬론, 분노의 미학, 만인의 라이벌 시대, 미식에의 권유 등 강자가 되기 위한 처세론을 밝히며 삶은 낭만이 아니라 투쟁이므로 싸워서 이겨야 함을 강조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빅토 비안코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