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니르바나로 가는 길 : 무산승가 36인의 수행 이야기

니르바나로 가는 길 : 무산승가 36인의 수행 이야기

저자
무산본각
출판사
나비의활주로
출판일
2018-06-30
등록일
2018-10-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그대여, 니르바나 저 영원의 길을 향하여 나아가라!
그 영원의 길을 따라가는 사람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그리고 그 수행의 길은 일상의 기적을 선사한다!

매주 토요일이면 목포로 향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이 찾아가는 곳은 바로 무산정사. 2,600여 년 전 붓다의 수행법을 현대의 언어로 완벽하게 복원시킨 무산본각 스승의 가르침에 따라 수행을 하기 위해서다. 이 책에는 전통적인 붓다의 여섯 단계 수행법을 배우고 익히며 실천하는 수행공동체 무산승가 36인이 니르바나, 그 영원의 길을 따라가며 느낀 감동과 일상 속에서 경험한 기적과 같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소방공무원으로 일하면서 수많은 사고 현장을 접하며 삶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다 죽음의 문턱에서 수행을 시작하게 된 이, 기독교 목회 일을 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불교나 수행에 대한 어떤 상식도 없이 살아오다 무산본각 스승을 만나 수행을 시작하게 된 이, 서울의 대형병원 정형외과 의사로서 평생을 살아왔지만 자신의 지식으로는 스스로의 삶에서 겪었던 현상들에 대한 의혹을 풀 방법이 전혀 없어 뜻을 세우고 길을 찾다가 수행에 발을 들여놓게 된 이, 본래 가톨릭 신자였지만 큰 의문을 품고 불교를 찾은 뒤 무산본각 스승을 만나 가르침을 받으면서 최대한 과학적인 관점에서 보려고 노력하는 이 등 수많은 사연과 이유를 가진 이들이 수행으로 인한 깨달음을 통해 밝히는 대자유인이 되는 지름길, 즉 ‘수행을 하면 세상이 내 중심으로 움직인다’는 진리를 제각각 자신들의 삶을 통해 여실히 보여준다.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에서는 개개인이 삶에서 겪은 애환과 고통 등 인생사와 수행의 길에 들어서게 된 인연을 소개한다. 제2부에서는 수행을 하면서 경험했던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들려준다. 제3부에서는 우리 승가와 인도 성지순례의 기억을 펼쳐 보여준다. 제4부에서는 진리로 바라본 세간의 이해 등 세상에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제5부에서는 무산본각 스승의 삶과 가르침에 대한 이야기를 수록했다.
이들이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온전히 만나는 수행을 통해 니르바나, 그 영원의 길을 따라 부지런히, 그리고 묵묵히 나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으로 자유로운 인간이란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니르바나(Nirvana ⓟ Nibbana): 촛불 등이 ‘불어서 꺼진 상태’라는 뜻의 산스크리트어이다. 열반(涅槃)이라 음사하고, 멸(滅)·멸도(滅度)·적멸(寂滅)·적(寂)·안온(安穩) 또는 취멸(吹滅) 등으로 번역한다. 존재론적 번뇌의 불꽃을 꺼, 모든 미혹의 속박에서 벗어난 궁극의 지혜인 보리(菩提)를 완성한 경지를 말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