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독을 빼라 살이 빠진다

독을 빼라 살이 빠진다

저자
김소형
출판사
깊은나무
출판일
2015-06-16
등록일
2015-08-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살을 빼는 것보다 독을 빼는 게 먼저다!

김소형의 몸속이 깨끗해지는 본초 해독 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의 스페셜리스트 김소형 한의학 박사가 고안한 본초 해독 다이어트! 독을 빼는 식이요법 본초식단과 독을 쌓이지 않게 하는 신개념 해독 운동인 거들클렌징운동 GCT로 살을 뺀다!





내가 살이 찐 이유가 독 때문이라고?!



현대인은 수많은 독소에 노출되어 있다. 환경오염으로 인한 각종 매연, 분진, 중금속 등이 거리에 넘쳐나고, 자연식품보다는 수많은 화학 첨가물로 범벅된 가공식품이 주식이 된 지 오래다. 뿐만 아니라 각종 생존경쟁으로 인한 정신적 독소, 즉 스트레스 역시 나날이 높아져만 가고 있다. 이러한 독소는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어서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저하시켜 과체중과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몇 년 전부터 건강/다이어트 분야에서 해독이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의식주에 독소가 넘쳐나는 상황을 감안하면 당연한 일이다. 이러한 열풍에 불을 지핀 것은 독을 빼고 살까지 빠지게 만들어주는 해독 다이어트다.





독이 잘 빠지는 몸을 만들면

살은 저절로 빠진다




그런데 마냥 좋을 것 같은 해독 다이어트의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누구는 3~4일 만에 살이 확 빠지고 건강해지는데, 누군가는 몸이 더 붓고 기력이 떨어진다.

해독 다이어트를 했는데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이유는 독소의 유형에 맞춘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독소의 유형에 맞추어 해독을 진행하면 속도도 빠르고 효과도 뛰어나지만, 유형을 고려하지 않으면 도리어 건강을 상하게 할 수 있다.

한방에서는 독소 유형을 셋으로 나눈다. 담음, 어혈, 수독이 그것이다. 비만인 사람들 중에는 세 가지 독소 유형이 모두 심하게 나타나는 사람도 있고, 이 중 일부만 유독 심한 사람도 있다.

본초(本草) 해독 다이어트에서는 독소의 유형을 파악해 그에 맞는 다이어트를 진행한다. 몸속의 독소를 빠르게 배출시키는 본초식단이 기본이고, 더불어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매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거들클렌징운동GCT, Girdle Cleansing Taichi을 병행한다.





3주 만에 건강과 아름다움,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똑똑한 다이어트




- 본초식단

본초식단의 주재료인 본초란 약성을 가진 천연 재료를 가리키는 말이다. 돼지고기나 닭고기, 대추, 밤, 콩, 감이나 수박, 오이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식재료가 본초에 속한다. 더불어 활용법도 간단한데 본초를 넣고 끓인 물을 식수 대용으로 마시거나, 밥이나 반찬을 할 때 본초를 함께 넣어 섭취하는 식이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크게 바꾸지 않아도 적용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1주 차에는 소화기관을 활성화시켜 담음 독소를 제거하는 본초식을 활용하며, 2주 차에는 맑고 깨끗한 혈액을 만들고 어혈 독소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본초식을, 3주 차에는 몸속에 적체된 수분을 없애 수독을 빼내주는 본초식을 쓴다. 더불어 독소 해소에 좋은 본초녹즙과 본초수水에 대한 정보도 담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부분 구하기 쉽고 활용도가 높은 본초를 적용했으므로 3주 동안 식단을 잘 따른다면 원하는 목표를 쉽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 거들클렌징운동

속칭 거들운동이라 불리는 거들클렌징운동은 복근, 허리근육, 골반근육, 대퇴근육을 집중적으로 사용한다. 전통 무술인 태극권을 모티브로 한 이 운동은 독소를 빠르게 배출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독소가 잘 쌓이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준다. 더불어 하체 몸매까지 예쁘게 잡아주는 해독 운동이다.

다이어트 1주 차에는 척추를 올바르게 펴는 거들운동을 한다. 척추를 펴서 눌려 있는 위를 정상화시키면 담음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2주 차에는 하트 엉덩이로 되돌려주는 거들운동을 통해 복부 어혈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3주 차에는 꿀벅지를 만들어 수독으로 인한 하체 부종 개선에 힘쓴다.

독소별 맞춤 거들운동은 해당 부위는 물론 몸 전체에 열을 발생시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빨라지면 독소가 잘 배출되는 것은 물론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변한다. 거들운동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제자리 동작으로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할 수 있다. 하루 20분만 투자하면 몸매 라인이 살아나는 것은 물론 해독 다이어트의 효과가 배로 높아질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