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이토록 우아한 제로 웨이스트 여행
미리보기

이토록 우아한 제로 웨이스트 여행

저자
신혜정 저
출판사
사우
출판일
2023-10-20
등록일
2024-01-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5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저질 체력의 30대 여자, 1년 반 동안 홀로 유라시아 12,500km를 자전거로 누비다

우아하고 궁상맞고 웃기고 짠한 제로 웨이스트 여행자의 천일야화




서른셋, 일중독자로서 질주하는 삶을 살던 한 여자가 멈추어 서기로 결정한다. 퇴사를 하고, 어떻게 살지를 바닥에서부터 다시 묻기 위해 중국으로 가는 배에 자전거와 함께 올랐다. 1년 반 동안 튀르키예까지 12,500킬로미터를 달렸다. 이 책은 그 여정에서 만난 사람들과 쓰레기와 깨달은 것들을 감동적으로 담아낸 에세이다.



일용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제로 웨이스트 여행을 실행했다. 혼자 하는 자전거 여행도 쉽지 않았지만, 무더위와 배고픔 속에서도 페트병에 든 시원한 음료수와 비닐 포장된 과자를 사 먹을 수 없는 제로 웨이스트 여행자가 겪어야 하는 어려움도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그만큼의 기쁨과 감동도 누릴 수 있었다. 쓰레기 없는 여행을 위해 겪어야 했던 웃기고도 짠한 이야기는 재미있으면서도 강력한 환경교육 효과를 발휘한다.



여정 중 유라시아 곳곳의 쓰레기장과 재활용장을 찾아다녔다. 우리가 버린 것들은 결국은 우리와 연결되어 있었다. 물건을 오래 쓰고 아껴 쓰고 쓰지 않기 위한 각종 ‘궁상’이, 다른 말로 하면 나와 다른 존재들과 우리의 터전을 존중하는 ‘우아함’일 수 있겠다고 느꼈다.



이 책의 또 다른 주인공은 길 위에서 만난 수많은 사람이다. 그들은 지친 자전거 여행자에게 조건 없는 환대를 베풀어주었다. 그들은 우연히 만난 여행자를 스스럼없이 집에 초대해 잠자리와 풍성한 음식을 나누어주었다. 국적도 종교도 피부색도 다르지만, 다 사람이었다. 낯선 자전거 여행자에게 조건 없는 나눔을 베풀어준 사람들의 이야기는 어떤 드라마보다 더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QUICKSERVICE

TOP